에이엠 공식카페 바로가기
에이엠 공식카페 바로가기

  뉴스미디어

제목필수 [언론보도] [알아두면 좋은 성형의 모든 것]대표적 쌍꺼풀 수술법 장단점... 부작용 피하는 방법은?
글쓴이필수 에이엠성형외과
참조사이트


0bde95184f0e8b64ea8afe374ec01a15_1621569505_9861.jpg
 


이미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대중적으로 자리잡고 있는 쌍꺼풀 수술은 얼굴의 인상을 좌우하는 가장 부담 없는 방법이면서도 큰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성형수술이다.


에이엠(AM)성형외과 조영규(성형외과 전문의, 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과거에는 단순히 쌍꺼풀라인만을 만들어주는 눈 수술이었지만, 최근에는 개인의 눈의 위치, 모양, 구조 등의 차이에 따른 트임성형과 눈밑지방재배치 등의 수술이 함께 진행되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대표적 쌍꺼풀수술 방법…절개법·매몰법
쌍꺼풀수술 방법은 크게 절개법과 매몰법으로 구분된다.


▲절개법 장단점은? 
절개법은 눈꺼풀 위에 절개를 내어 쌍꺼풀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절개 흉터가 오래 남고 회복기간이 길다는 단점이 있다. 반면 쌍꺼풀의 고정력이 높다는 것이 대표적인 장점이다.


▲매몰법 장단점은? 
매몰법은 눈꺼풀의 절개부위가 좁고 넓지 않아 비교적 회복기간이 짧고,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만드는 것이 대표적인 장점이다. 반면 개인에 따라 쉽게 풀릴 수 있다는 것이 단점이다.


◆자연유착매몰법…관심 높아져
최근에는 성형한 티가 나지 않고 타고난 듯 자연스러운 쌍꺼풀 모양을 선호하는 이들이 많아짐에 따라 자연유착매몰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조영규 원장은 “자연유착매몰법은 매몰법과 절개법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만을 집약한 수술이다. 미세한 절개창을 만들어 피부와 상안검거근 사이에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하는 수술 방법이다.”며, “인라인, 아웃라인, 인 아웃라인 등 위치나 모양을 다양하게 적용해 쌍꺼풀라인을 만들 수 있다. 수술 후 흉터가 거의 남지 않고 풀릴 가능성이 적은 견고한 쌍꺼풀 라인을 만들 수 있으며, 회복기간이 빨라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고 밝혔다.


◆트임 수술 장단점은?  
눈 모양의 큰 변화를 주고 싶다면 앞트임, 뒤트임, 밑트임과 같은 수술을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눈매 개선이 가능하다.


하지만 개개인의 상태에 올바르게 진행하지 않는다면 ▲쌍꺼풀 라인 풀림 ▲비대칭 눈매 ▲울퉁불퉁한 라인 ▲흉터 ▲꺽인 쌍꺼풀라인 ▲소시지 같아 보이는 눈매와 같은 부작용 증상이 나타나 눈 재수술의 위험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조영규 원장은 “모든 성형은 수술 전 상담을 통해 본인의 상태를 파악하여 수술여부는 물론 개인별 맞춤 수술이 가능한지 여부를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수술을 결정했다면 개인마다 다른 눈매의 형태나 피부상태, 지방의 정도, 기능적인 문제 여부 등 개인차에 따라 얼굴의 전반적인 밸런스를 고려하여 올바르고 안전한 수술이 진행돼야 한다.”며, “쌍꺼풀수술이나 트임 성형과 같은 눈 성형을 할 때 개인차를 고려하지 않는 무리한 성형을 진행하게 되면 미용적 및 기능적으로 다양한 문제가 나타날 수 있다. 처음 눈 성형을 할 때에도 단순히 쌍꺼풀라인만을 만드는 접근 방식이 아닌 개개인의 눈 모양과 구조, 피부, 근육 등을 충분히 고려한 수술이 진행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눈 재수술을 피하려면, 눈 성형의 임상경험이 많고 해부학적인 구조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전문의를 통해 개개인의 상태에 따른 수술이 진행되는지 여부를 잘 파악하는 것이 좋다. 이는 여러 번 반복되는 눈 재수술을 피할 수 있는 가장 올바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메디컬월드뉴스]




출처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8040



본문

에이엠만의 성형노하우
  • 정직한 성형외과
  • 조영규 원장의 책임성형
  • 3無병원, AM성형외과
  • 체계적인 성형시스템
정직한 성형외과
조영규 원장의 책임성형
3無병원, AM성형외과
체계적인 성형시스템